본문 바로가기

사회 관련

왕기춘 징역 진짜이유

왕기춘 징역 진짜이유



정보를 알려주는 티타 입니다.

새로이 다룰 내용은

 왕기춘 징역에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어떻게 된 일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왕기춘 징역 진짜이유



검찰이 미성년자인 제자를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전 유도 국가대표 왕기춘(32)에게 중형인 징역 9년 선고를 요청했습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정리해보겠습니다.







검찰은 2일 대구지법 형사12부(이진관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왕기춘에 대해 징역 9년과 함께 신상정보 정보공개 고지 및 이수 명령  10년간 취업제한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 명령을 청구했습니다.







앞서 왕기춘은 2017년 자신이 운영하던 체육관에 다니는 A(17)양을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고  지난해 8월부터 지난 2월까지 또 다른 제자 B(16)양과 10차례에 걸쳐 성관계한 혐의  더불어 B양에 대한 성폭행 미수 혐의도 함께 받고 있습니다.







한편  왕기춘에 대한 재판부의 선고공판은 오는 13일 열립니다.

대구지법 제12형사부(부장판사 이진관)는 지난 2일 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관한법률 위반 혐의(강간 등)로 구속기소 된 전 유도 국가대표 왕기춘에 대한 결심 공판을 진행했습니다. 

징역 9년을 구형했습니다. 





01234


더불어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 명령도 청구했습니다. 왕 씨에 대한 선고 공판은 오는 13일 오전에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왕기춘은 2017년 2월 26일 자신이 운영하는 체육관에 다니는 A(17)양을 성폭행하고 지난해 8월부터 같은 체육관 제자인 B(16)양과 10차례에 걸쳐 성관계한 혐의(아동복지법 위반)  지난 2월 B양을 성폭행하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지난 3월 고소장이 접수되자 수사가 시작됐습니다. 

그는 공소사실을 전면 부인했습니다.

 지난달 12일 첫 공판에서 기존 입장 변동 여부를 묻는 재판부의 질문에도 "변동 없다고 합니다"고 답했습니다.


 




법의 심판을 피할 수 없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이미 하나둘 철퇴가 내려졌습니다. 

대한유도회는 지난 5월 스포츠공정위원회(상벌위원회)를 열고 왕기춘의 영구제명을 결정했습니다. 

재적위원 9명 중 8명이 출석해 만장일치를 이뤘습니다. 







스포츠공정위 정관에서는 징계 당사자에게 공적이 있는 경우 징계를 감경할 수 있다고 규정그러나 사유가 성폭행이면 징계 감경·사면·복권 대상에서 전부 제외됩니다. 

김혜은 스포츠공정위원장은 "성폭행 여부와 관계없이 미성년자와 부적절하게 성관계를 한 사실이 인정되고 유도인의 사회적 지위를 손상했다고 판단해 제일 무거운 징계인 영구제명을 결정했습니다"고 밝혔습니다. 






대한유도회에서 영구제명 되면 생활체육 지도를 위한 유도관 운영 등 유도인으로서 사회경험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체육 연금도 끊길 수 있습니다. 

지난 1월부터 시행된 이른바 '스포츠 미투법(국민체육진흥법 개정안)'에 따르면 성범죄로 금고 이상의 형 또는 벌금형 등을 받은 사람은 체육지도자 자격을 박탈당하고 최대 20년간 재취득도 금지됩니다. 






나아가 올림픽 등에서 입상해 받던 연금 지급도 중단됩니다. 왕기춘이 연금 수령 자격을 잃기 직전이라고 합니다.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사회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와이스 채영 열애설 정리  (0) 2020.11.06
코로나 1.5단계 격상 이유  (0) 2020.11.05
지드래곤 복귀 컴백 총정리  (0) 2020.11.02
이상민 샴푸 뒷광고 논란  (0) 2020.10.30
LG화학 배터리 사업 분할 왜?  (0) 2020.10.30